야구 배당 흐름 분석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이 흐름을 분석하여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배팅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구 배당이 결정 되는 요인들
야구 배당이 결정되는 요인들은 무엇일까요? 우선적으로 가장 큰 요인은 그 팀의 순위 입니다.
KBO보다는 MLB에서 더 크게 배당에 작용하지만 가장 큰 요인인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두번째 요인은 그 날의 선발투수 입니다.
야구는 ‘투수노름’이라는 말이 있듯이, 선발투수는 경기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한 MLB코치는 선발투수를 이렇게 정의하였습니다.
“선발 투수는 첫 번째 투수가 아니다. 6이닝 이상을 던져주는 투수를 선발투수로 정의 해야한다.”
즉 9이닝중 6이닝 이상을 책임지는 선발 투수가 얼마나 야구 경기 배당이 측정됨에 있어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타선의 힘, 최근 팀의 분위기 , 상대 전적 등이 배당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야구 배당 흐름 변화를 통해 분석하는 노하우
위에서 알아본것 처럼, 야구의 배당은 각각의 요소 별로 배당이 변하게 됩니다.
대부분 주전 타자의 출/결장 여부, 전날 경기의 결과, 타선의 슬럼프 등으로 변하게 되는데 드물게는 선발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죠.
그렇다면, 어떤 부분을 주목하여 배당흐름을 분석 해야할까요?
일단 당연하게도 선발투수의 변화가 이루어진 경기의 배당 변화는 매우 유심히 봐야합니다.
예를들어, 1선발의 투수가 감기 등의 이유로 대체선발로 바뀌게 된다면 배당이 매우 높아질 확률이 높겠죠. 배당은 실시간으로 변하기 때문에 그 소식을 접하는대로 반대 팀에 배팅하는 것이 가장 빨리 높은 배당을 배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제가 자주 이용하는 방법은, 최근 타격이 부진한팀의 배당을 이용해라 입니다.
최근 저득점 경기를 한 팀은 시간이 갈수록 배당의 흐름이 높아지게 됩니다. 최근 타격력이 좋지 않은 팀의 초기 배당은 타격력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이 되어 많은 배터분들이 반대팀에 배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타격은 싸이클이라는 생각을 하는 저는 항상 경기시작 10분전까지 배팅을 자제하다가 배당의 흐름이 최저점에 이를때 배팅을 합니다.
2018년도 시즌으로 생각을 하면 팀타율이 가장 낮았던 “한화 이글스”를 예로 들수 있습니다.
한화는 순위가 상위권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고배당을 받았죠.(2020년에는 왜 이럴까요…) 실제 순위는 3위로 마감지었지만, 배당은 항상 높게 측정 받았습니다.
그 외, 단순 팀 전력 (팀 순위)이 높은 경우, 배당은 조금씩 하락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배당은 팀 전력을 고려하여 나오는 것입니다.
즉 이는 무의미한 단순 배터들의 배팅이 몰리면 하락하는 배당이기에 상대적으로 팀 전력이 약한 팀을 배팅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최대한 경기 시작 시간과 가까운 시간 (배당이 최고점을 찍을때)에 배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추가적인 야구 배팅 노하우
이외에도 다양한 [날씨를 통해 예측하는 분석법], [야구 배팅에서 첫득을 맞추기 가장 쉽다?] 등등 야구를 배팅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더 알아볼까요?]를 살펴봐주세요!
이상 토토정보 ARENA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