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무승부 분석법을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축구 배팅을 하게 되면 왜인지 모르게 배팅하기 싫고 맞추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건 승패말고도 무승부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무승부를 분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축구경기에서 무승부 확률
실제 축구 무승부 확률은 리그별로 분석해야 하는데, 전력이 비슷할수록 (전력의 평준화) 무승부 결과가 많이 나오게 됩니다.
2018-19 시즌에서 (2018/2/26 기준) 무승부 확률은 세리에A(31.3%)>라리가(31.1%)>분데스리가(27.4%)>EPL(26.9%)순서로 세리에A와 EPL의 무승부 확률차이는 약 5%입니다.
즉, 리그에 따라 무승부 배팅 방법이 다르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1~2강을 유지하는 리그들 보다는 빅6를 가진 EPL이 무승부가 적게 나오는것을 주의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축구에서 무승부가 나오기 쉬운 조건을 살펴볼까요?
축구 경기에서 무승부가 나오기 쉬운 조건
1. 전력의 평준화가 잘 된 리그들을 공략하자!
리그의 수준이 비슷한 경우 당연하게도 무승부가 많이 나오게됩니다.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세리에A의 무승부 확률이 가장 높은것과 같은 이치죠.
2. 득점이 적게 나오는 성향을 가진 팀들의 경기를 분석하자!
이는 언오버 기준점이 낮은 경기들을 의미합니다. 득점이 많이 나오지 않는 수비적 성향을 띈 팀들간의 매치업 경우 무승부가 나오기 쉽습니다.
예를들어 언오버의 기준점이 2점인 경기의 경우 언더/적특 까지를 생각해보면, 0~2점 까지 득점이 가능합니다. 즉 0-0 / 1-0 / 1-1 / 2-0 의 스코어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오버가 나오지 않을 경우 이는 50%의 확률로 무승부가 나오게됩니다.
이를 증명하기는 생각보다 간단한데, 득점이 적은 세리에A와 라리가에서 무승부가 많이 나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3. 토너먼트 경기를 공략하자!
대표적으로 챔피언스리그가 있습니다. 특히 토너먼트 경기의 1차전의 전반전은 0-0 무승부로 끝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토너먼트의 특성상 평소보다는 수비적인 전술로 상대와 신경전을 할 확률이 크고, 함부로 라인을 올려 공격을하기 힘들기에 저득점 경기와 무승부가 나오기 쉽습니다.
무잡이 배팅 노하우 정리
위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비교하여 예를 들어보면, 세리에A의 컵경기(토너먼트)가 득점이 적은 하위 팀들끼리 붙을 때의 배팅을 하시면 가장 무승부의 확률이 높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각각의 요소를 매번 충족하기가 힘든 만큼, 대략적인 본인의 감도 필요 합니다. 위의 내용중 두 가지만 충족 하여도 충분히 해볼만한 무잡이 배팅이 되지만, 배터 분들의 촉 혹은 노하우 역시 가미가 되어야 합니다.
어떤 배팅이든 100%는 없기에 본인의 촉과 판단이 들어가야 그만큼 후회도 적기 때문이죠.
필자의 무잡이 시스템 (마틴) 배팅
무승부의 배당은 대부분 3배~4배당 근처를 형성 합니다. 그 중 3배 이상의 경기들을 고를 경우 같은 금액으로 3번중 한 번만 맞추어도 본전 이상을 찾게되죠. 또 위에 언급 드렸듯 무잡이 배팅시 저득점 경기를 고르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즉 [언더X무승부]의 조합은 약 6배 정도 되는데 이를 생각해보면 소액으로 6번 연속 [언더X무승부] 배팅을 진행하고 모두 미적중시 시드머니를 살짝 올려 이득을 볼 수 있는 만큼 마틴배팅을 시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틴배팅에 관련된 정보는 [이 링크]를 참고하여 주세요!
축구의 무승부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그렇다고 무승부 경기의 확률이 낮지 않습니다. 위의 노하우를 무승부를 예측하는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더 알아볼까요?]에서 축구 배팅과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토토정보 ARENA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