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배팅 노하우 관련 글들은 이미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KBO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노하우냐 한다면 저는 아니라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를 이번 포스트에서 한번 알아봅시다.
야구 배팅 노하우 일반적인 경우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저 토토 정보 ARENA 역시 ‘야구 배팅 노하우’에 대하여 포스트를 쓴적이 있습니다.
대부분 언급하신 노하우는 분석을 통한 배팅 노하우인데요?
왜 KBO (국내 야구) 만큼은 다른 노하우를 적용해야 할까요?
야구 배팅 노하우 = 분석 위주
일반적인 배팅 노하우 포스트등을 보면 선발 투수의 기량, 해당 팀의 전력,최근 흐름이 좋은 팀 등을 주의 깊게 보라고 합니다.
즉, 간단한 투수의 방어율,타자의 타율,팀의 승률,최근 전적을 보고 분석하라는것인데… 아래 사진을 보시죠.
위의 사진은 경기 대비 역배의 팀이 얼마나 승리하였냐를 지표로 나타낸것 입니다.
야구의 경우 축구보다 역배가 많이 나온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41%의 확률은 너무 높습니다.
보통 경기의 흐름(예상) 대로 가는 리그를 상위 리그로 분류하는데 KBO는 대만 야구 리그인 CPBL보다도 낮습니다.
배당은 이미 보통의 분석 방법에 준하는 지표를 충분히 근거하여 나온 수치 입니다.
즉, 일반적인 야구 배팅 노하우가 41%의 역배를 기록하는 KBO리그에는 맞지 않는 분석 방법이라는것 이죠.
KBO 분석 방법 따로 있다!
따라서 KBO는 배팅하기전 분석할때 조금 다른쪽으로 접근을 해보아야 합니다.
FIRST !
첫번째로 다른 야구 배팅 노하우는 ‘선발’투수를 강조한다면 KBO만큼은 중간 계투와 마무리 투수를 더 주목해야 합니다.
경기가 후반가서 틀어지는 경우가 워낙 많기 때문이죠.
실제로 작년 1위인 두산을 보면 평균 자책점 10위 안에 드는 투수가 린드블럼(ERA2.50) 한명 뿐 입니다.
그럼에도 이형범 , 함덕주 , 박치국 ,윤명준 등의 철벽 불펜이 있어서 우승이 가능했죠.
물론 선발 투수의 영향력이 매우 큰 야구 이긴하나 KBO 만큼은 선발투수 못지않게 후발 주자들을 주목해야하고 예상되는 투수진을 그려봐야 합니다.
SECOND !
두번째로 해외 야구 리그들과는 다르게 홈/어웨이 경기에 의의를 두지 않아야 한다는것 입니다.
MLB의 경우 작년 리그 승률 1위인 LA 다저스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LA다저스는 작년 106승 56패로 65.4%의 승률을 기록 했습니다.
하지만 원정에서는 55%의 승률을 기록하며 홈 승률(71%) 과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나는 이동 및 비행 거리 입니다.
장시간 비행하고 이동하면 선수들의 피로도는 누적되고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없게끔 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홈/원정의 분위기 차이 입니다.
해외 야구들의 정서는 정말 서로 죽일듯이(?) 합니다.
게임에서 홈팀이 지면 원정팀 팬들을 구타하고 집단 싸움이 나고 하는것은 이제 너무나 빈번합니다.
그만큼 홈에서는 홈팀이 집중할 수 있고 의기투합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죠.
반면 국내 KBO 야구는 어떨까요?
길이 잘되어서 웬만한 거리는 버스타고 3시간이면 갑니다.
또한 불같은 성격의 팬문화가 아닌 모두 서로를 격려해주는 분위기이기에 홈의 이점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따라서 비슷한 전력일때 홈/원정은 큰 의미를 갖지 못합니다.
주로 MLB를 배팅 하시는 분들이 자주 쓰는 노하우가 원정팀의 이동 거리 계산인데 국내 야구는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없는 노하우라 할 수 있습니다.
THIRD !
마지막으로 스윕(SWIP)을 기회로 삼는 노하우는 KBO 배팅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외국에서 (특히 NPB) 스윕을 당하는팀은 ‘굴욕감’을 면치 못합니다.
특히 사무라이 정신이 강한 일본의 야구 리그 NPB의 경우 라이벌 팀에게(요미우리VS한신 2014년) 스윕을 당하면 해당 팀 팬들이 무관중을 자청할 일이 있을 정도 입니다.
MLB 역시 마찬가지여서 많은 야구 배팅을 즐기시는 분들이 스윕이 달린 경기에 ‘스윕은 당하지 않겠지?’ 하는 마음으로 배팅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방법이나 KBO 에서 만큼은 다릅니다.
우선 MLB는 4경기씩 펼쳐지기에 스윕의 수학적 확률은 6.75%가 됩니다.
하지만 KBO는 12.5%가 되겠죠?
이론적으로도 충분히 일어나기 쉬운 일 입니다.
또한 KBO는 ‘상성’이 존재 하는데, 작년 LG와 두산 같은 경우 입니다.
LG는 두산을 상대로 1승 15패를 기록 했습니다.
즉, 매치중 한번을 제외한 4번의 만남은 모두 스윕을 당했다는것 입니다.
LG와 두산은 잠실 라이벌로 유명한데 MLB였으면 정말 선수 한두명 다쳤을지도 모를 일 입니다.
그야말로 KBO는 정말 즐기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그런지 투지,정신력,라이벌의식,자존심이 없는걸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야구 배팅 노하우?
이번 얘기는 KBO뿐만이 아니라 모든 야구 배팅에서 필요할만한 정보 입니다.
야구 핸디캡 언오버 기준점 내가 골라 배팅하기 !
분명 10점은 날거 같은데 기준점이 7.5점 이던지 10점 까지는 안날거 같은데 기준점이 9.5점 인 경우 어떤 선택을 하실겁니까?
사이트의 기준점을 맘대로 바꿀수도 없을 노릇이고..
하지만 바꿀 수 있습니다 !
해외 배팅 사이트에서는 야구 뿐만 아니라 축구,농구,배구 모든 스포츠 경기의 기준점을 바꿀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선택에 맞는 배팅을 할 수 있다는것이죠.
이러한 사이트를 쓰는것 자체가 배팅 노하우가 될 수 있습니다.
또다른 메리트?
돈을 따는게 목적인 배팅에 돈을 주는것 보다 더한 메리트는 없습니다.
스포츠북 0.3% 무제한 리베이트 이벤트!
스포츠 배팅시 배팅금의 0.3%를 돌려 드립니다.
적중/미적중 결과에 상관 없는 이벤트여서 보너스 받는다 생각하시면 꽤 짭짤한 돈이 됩니다.
스포츠 북 10% 매일 입금 보너스
매일 첫 충전 금액을 스포츠 배팅을 이용하신다면 10%를 더 드립니다.
나에게 유리한 배팅 골라하자!
스포츠 배팅사만 4곳을 지원하여 자신이 원하는 배팅을 정하고, 해당 배팅의 배당을 비교하여 가장 유리한 배팅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게는 10%가 (배당 기준0.1)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본인이 잘 선택하여 배팅 해야 합니다.
국내 사설 배팅 사이트와 비교해보면 엄청난 배당 차이를 보실겁니다. (동배 기준 배당 1.97vs1.97)
- 정리 : 10% 받고 받은돈 배팅할때 마다 0.4% 받고 배당까지 본인이 유리한 배당 선점해서 배팅!
= 현 시점 최고의 야구 배팅 노하우 !